1. 접수 및 발급일시 : 오전9:00∼오후5:00 (월∼금) *단, 등기우편은 오후4:00까지 신청시에만 당일발송 가능함

    ① 월요일∼목요일 오후5:00 이후 신청시 : 익일(화∼금) 접수 및 발급

    ② 금요일∼일요일 신청시 : 다음 주 월요일 접수 및 발급

    교내 자동증명발급기(종합관 로비) 이용시간 : 오전8:00∼오후11:00(월∼토)

    단, 방학 중(하계6월∼8월, 동계12월∼2월)에는 증명발급 마감시간이 오후3:00까지로 단축 될 수 있음.

    2. 입금계좌 : 국민은행 043901-04-005513 (예금주 : 총신대학교)

    ① 타인명의로 계좌입금시 : 증명신청시 맨 하단 “비고”란에 입금자명(타인) 기입요망

    신청 후 2일 이내 미입금시 : 증명신청이 자동취소

    3. 신청절차 :

    ① 홈페이지 우측상단 : “우편증명발급” 클릭→“신청안내” 확인→“신청하기” 클릭

    ② 증명서발급로그인 : “학부 / 대학원 선택” 확인→“생년월일” 입력→“확인” 클릭

    ③ 발급대상자 신상확인→“신청” 클릭

    ④ 기본학적사항(성명 / 학과 / 학번 / 생년월일) 확인

    ⑤ 국문 또는 영문증명 종별 확인→“수량” 선택→“용도” 입력

    ▶ 신청한 총수량 / 증명서 발급비 / 증명서 배송비 / 입금할 총금액 : 자동계산

    수령자성명 / 영문증명성명(영문증명 신청시 입력필수) / 전화번호 / 휴대폰번호 / 수령자 우편번호

    (국문주소 입력시 필수) / 수령자주소(영문주소 입력시-해당국가명 입력 필수) / 이메일 입력

    배송구분(직접방문 / 익일특급 / 국제등기 / EMS국제특급) 선택 / 국가선택(받는곳이국제일때)

    "저장하기" 클릭

    ⑦ 계좌입금(국민은행)→“목록보기” 클릭하여 진행상황(증명신청→“미접수”상태→신청확인→계좌입금확인

    →“접수”상태→발급작업→우편발송→“발송완료”상태) 확인

    4. 참고사항 :

    ① 영문증명신청시 영문명을 정확하게 기재바람(가능한 여권명과 일치를 권고함)

    ② 수령자주소는 우편물이 반송되지 않도록 실제 수령가능 주소를 기재바람

    우체국 재발송료(3,360원)=반송료(1,500원)+재배송비(1,860원 1매기준)

    ③ 증명서 배송비 및 반송료는 우체국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음

    ④ 증명서 봉인(인봉) 요청시 : ‘비고’란에 정확히 기재해 주시거나 전화요망

    ⑤ 증명서 배송비는 우편요금의 변동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.

    5. 문의처 :

    ① 대 학 : ☎ 02-3479-0269

    ② 대학원 : ☎ 02-3479-0275

    ③ 신대원 : ☎ 031-679-1712